FREETECH
Communicate with the world through design

NEWS

salpy 살아있는피부,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은상 수상
2021-12-14 오전 9:58:02

 

 

살아있는피부(salpy)(대표 윤대성)가 12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 ‘2021 서울 국제 발명전시회’ 시상식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이 회사는 전시회에 UVC LED 살균 기능을 결합한 콤팩트 용기 ‘L.HOPE’를 선보였다. L.HOPE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살아있는피부(salpy)는 화장품 콤팩트 용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개선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가 개발한 콤팩트 용기 ‘L.HOPE’는 화장품 콤팩트 케이스에 살균 기능을 결합했다. 자외선으로 화장도구인 퍼프 표면을 살균한다. L.HOPE에 개인 피부에 맞는 리필 제품을 끼워 쓸 수 있어 경제적이다.

 

L.HOPE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K-스타트업 예비창업패키지 과정’에서 우수 특허로 선정됐다. 지구 환경과 소비자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다는 점에서다.

 

살아있는피부(salpy)는 특허 2건 등록을 마치고 제품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2021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제품을 알리고 잠재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 회사는 △ 경희대캠퍼스타운 △ 서울창업허브 △ 한국발명진흥회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단계다.

 

윤대성 살아있는피부(salpy) 대표는 “환경 문제가 삶의 터전을 위협하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지속가능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우리는 숍스캄(Köpskam) 정신을 추구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숍스캄(Köpskam)은 스웨덴말로 ‘소비를 부끄러워하라’ ‘소비를 최소화하자’를 뜻한다”고 전했다.

 

이어 “좋은 제품 하나만 있으면 고객은 더 이상 다른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제대로 된 단 하나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밝혔다.

 

 

참고자료

정연심기자 / 코스모닝 / https://cosmorning.com/mobile/article.html?no=41747#_enliple /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41700